민족의 아픔은 이제 없어져야 합니다 주는 기쁨, 받는 기쁨을 당연하게 누리는 하나된 나라 평범하게 친구 집을 찾아가듯 모든 곳을 누빌 수 있는 하나된 나라 화합하고 함께 공생하는 나라 통하는 정을 끊어내지 않고 일생을 그리움과 통한의 눈물로 살지 않고 자유롭게 안부를 물을 수 있는 세상 문명이 하나였듯이 회의적인 생각은 그만하고 의기투합하여 통일을 이루는 그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박지현 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18기는 더욱 할일이 많을 것 같아요. 주한미군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평시, 북의 도발에 대한 신속한 대응 같은 큰일보다는, 화목함이 유지되는 병영문화 같은 세심한 곳에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통일로 가는 길이 한층 더 어려워진 것이 현실이지만, 일희일비 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지속적인 노력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어느덧 통일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요. 문재인 정부와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18기 자문회의!! 회의록 적혀질 이번 18기의 다양한 활동들이 의미있는, 통일로 가는 또 한걸음이 되길 기원합니다. 파이팅!! (꼭지버 님)
민주평통이 설립된 지 어언 30년, 서른 해가 다 되어 갑니다. 주민이 선출한 지역대표를 비롯, 각계각층의 국민들로 구성된 기구로서 평화적 통일을 위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설립되었음을 기억합니다. 화해와 협력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시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통일로 가기 위한 길의 촉매와 이니셔티브가 되어야할 민주평통! 일반 시민들에게 통일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알리고 자문위원들은 미래 통일리더로서 역량을 키움으로써 문재인정부 통일정책의 핵심자문기구로 거듭나시길 응원합니다. 회합, 대화, 소통을 통해 남북평화통일의 초석이 될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 힘찬 행보와 국민의 성원을 기대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블랙비트 님)
민주 평화통일 자문회의 18기 출발 주인 의식과 사명감을 갖고 평화 통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화해 무드의 조성을 위해 노력하며 통합 된 사회분위기 속에서 일도양단한다는 마음가짐과 자강불식하는 자세로써 문재인 정부의 통일정책에 부응하여 회의에 꾸준히 참석하시어 의기충천 된 모습들 보여주세요. (라일구 님)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새로운 런칭과 힘찬 새 출발을 응원합니다. 주권국가로서 민주적 국가수호와 함께 민주 통일을 건강하게 이룩하여 평화로운 대한민국 아름다운 국가건설을 위한 건강한 소통과 자문으로 아름다운 성업과 건업을 이루어 통일 조국의 앞날을 앞당기면 좋겠습니다. 화려한 피날레의 서막 첫 시작을 응원합니다. 통일한국의 비상을 위한 준비와 정보 다양한 콘텐츠로 일상 속 통일이 스며들게 건강한 노력과 역할을 당부합니다. 자연스런 통일국가로 한 단계 도약해서 문을 열고 민심을 모아 대한민국의 하나된 동력으로 회항하는 국가 의로운 통일한국 염원합니다. 18길 출발을 응원합니다!! (김정옥 님)
※ 웹진 <e-행복한통일>에 게재된 내용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