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북한선수 참가
희망 메시지 이벤트 당선작
- 봄이양 님
- 대한민국에서 처음 열리는 동계올림픽이기에 우리 북한 선수들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하고 이를 통해 남과 북이 더욱 가까워지는 소통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나르니 님
- 북한에서도 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많은 선수들이 열심히 훈련을 해왔을 것입니다. 남북의 대립상황 때문에 이 선수들이 빛을 보지 못하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에 북한선수단이 참여한다면 관심이 높아져서 대회의 흥행에도 도움이 되고 한반도의 평화 정착에도 큰 보탬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북한선수들이 힘차게 평창에서 자신의 기량을 맘껏 뽐낼 수 있기를 바라며 대회 참가를 응원합니다.
- 노트북 님
- 남한과 북한이 함께 빛나는 모두의 평창 올림픽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평화! 평창! 2018 평창올림픽 파이팅~
- 재미나게 님
- 북한의 위협으로 인해서 몇몇 국가에서 참여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뉴스를 접했을 때 참으로 마음이 아팠습니다. 88올림픽이 동서냉전을 종식시키는 올림픽이었다면, 평창동계올림픽은 남북의 긴장관계를 종식시키고 평화로 가는 올림픽이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북한선수단이 기쁜 마음으로 함께 참여해 남북이 하나되는 모습을 전 세계에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북한선수단 열심히 응원하고 응원하겠습니다.
- KIRTIORI 님
- 우리는 원래 한민족입니다!! 남북간 긴장상태가 다소 올라간 측면이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북한대표팀의 평창올림픽 참여를 기원합니다!!!
- 예술의신 님
- 남북이 멋진 스포츠맨십을 보여주는 그런 평창 평화올림픽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약산진달래 님
- 남북의 소통이 끊어진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지난번 강릉빙상경기장에서의 남북 아이스하키팀의 응원을 위해서 다녀왔고 금번 동계 올림픽에 다시 한 번 찾아 와 주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단일팀 구성은 어렵겠지만 북한 선수단이 각종 경기에 임하여 세계의 선수들과 그동안 닦은 기량을 발휘하고 남한에서의 환영하는 아름다운 모습도 보고 가길 바랍니다. 꼭 참가하여서 평화로운 평창 동계올림픽이 되기를 학수고대합니다. 평창 ! 통일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화이팅!
- 김수현 님
- 우리나라에서 오랜만에 올림픽이, 최초로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만큼 북한 선수들도 평창에서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북한선수들이 우리나라에서 경기를 하는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하고 싶네요~
- 곽여사 님
- D-59, 평창은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가까이에 와 있네요. 그저께 제가 사는 대전에도 성화 봉송이 와서 아이들 손잡고 구경 다녀왔어요. 언제 또 이런 구경을 해볼까 하면서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통해 우리는 ‘손에 손 잡고’ 인종, 전쟁, 갈등, 불신의 벽을 보란 듯이 넘어냈고, 2002 월드컵을 통해서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모두가 한 마음으로 간절히 원하면 꿈★은 이루어진다는 값진 교훈을 얻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의 화두가 이제는 ‘평화’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시원한아침 님
- 올림픽 정신에 입각한 모든 선수의 참여는 대환영입니다. 같은 민족의 북한선수들이 꼭 참가하기를 희망합니다. 평창에서의 진정한 승부와 멋진 경기를 보고 싶습니다.
※ 웹진 <e-행복한통일>에 게재된 내용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사발행 : 2018-01-02 / 제6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