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뉴스 & 민주평통

이전 홈 다음

대학생 기자 리포트

대전지역 대학생 통일 동아리 워크숍,
통일 미래의 주인공 다짐

뉴스 & 민주평통

지난 7월 31일과 8월 1일 대전지역회의(부의장 강영자) 청년위원회(위원장 김태광)가 주관하는 대전지역 대학생 통일 동아리 워크숍이 전남 여수에서 개최됐다.

1박 2일 동안 개최된 워크숍에서는 180여 명의 대학생들이 폭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평화통일 걷기대회와 통일 플래시몹, 통일 특강과 통일 슬로건 만들기 등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통일 동아리 대학생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우리가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통일 문제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평화통일 걷기대회에서는 통일 동아리 대학생들이 사전에 직접 만들어 준비한 피켓과 개성 넘치는 아이템들을 들고 참여했다. 여수해양공원에서 이순신광장까지 실시된 걷기대회는 폭염 속에서도 불구하고 참가한 대학생들의 밝고 즐거운 얼굴로 더위를 식혀주었다.

이어 통일 플래시몹이 진행됐다. 미리 연습해온 통일 플래시몹 안무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어울려 추었다. 200여 명의 대학생들이 한꺼번에 어울려 추는 떼춤은 처음이었지만, 직접 눈으로 보니 멋있었다

캐치프레이즈를 통한 통일 슬로건 만들기에서는 대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확실하게 드러났다. 하나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제안하는 통일 슬로건 만들기는 대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진지한 생각과 창의적인 마음가짐을 엿보게 했다. 이 슬로건을 대학생들 사이에 널리 퍼뜨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퍼져나가면 곧이어 우리 국민들 모두에게도 확산되지 않을까.

대학생들이 이날 워크숍에서 다짐하고 생각한 것들을 꼭 실천해서 평화통일을 이끌어나갈 미래의 주인공들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대학생 기자 / 김연경(한남대 문예창작과)

[이 달의 메시지] 원칙 지키며 대화의 문 연 결과… 활발한 민간교류로 상생해야 [COVER STORY] 박근혜 대통령 광복절 경축사 [COVER STORY] 박근혜 대통령 제70주년 광복절 경축사 [COVER STORY] 달라진 70주년 광복절 경축식 [긴급 진단] ‘8·25 남북 합의’ 성과와 과제 [긴급 진단] ‘8·25 남북 합의’ 가능했던 이유 [특집/신유라시아 시대] 신유라시아 시대 열리나 [특집/신유라시아 시대] 유라시아 친선특급 결산 좌담회 [진단] 일본 집단자위권과 동북아 정세 [진단] 미얀마·쿠바·이란 개방 이후 [북한 IN] 북한판 신인류 ‘장마당 세대’ [인터뷰] 장영인 전남부의장 [인터뷰] 김영수 통일정책분과위원장 [인터뷰] 엄경호 서남아시아협의회장 [통일세상] 역사·통일골든벨 첫 우승자 전진웅 [제17기 출범식] 국내외 지역협의회별 출범식 개최 [현장 취재] 통일 기원 남산 봉화식 [협의회 탐방] 현장에 강한 장성군협의회 [뉴스 & 민주평통] ‘8천만 통일의 노래’, MBC 평화 콘서트서 첫선 보여 민족의 애환과 통일 염원 노래·이야기로 엮은 콘서트 열어 6·25전쟁 희생 미군 장병 위한 추모제 ‘우리가 대한민국!’, 제4기 글로벌 통일공공외교대사 발대식 통일 염원 글쓰기·그림 그리기 공모전 전시회 ‘민주평통 웹진’ 내려받기 문화 콘서트 제12회 청소년 통일 퀴즈대회 개최 공설시장상인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인 후손과 함께하는 광복 70주년 기념행사 개최 한인 기독교 인사들과 북한 인권 개선 기도회 열어 대전지역 대학생 통일 동아리 워크숍, 통일 미래의 주인공 다짐 [길 위에서] 단종의 슬픔 간직한 영월 서강 [통일 칼럼] 경원선 따라 남북이 도약하는 통일경제의 맥을 잇자

페이스북 트위터 통일시대 뒤로가기버튼

맨 위로